흔히들 90년대 후반부터 2천년대 초반까지를 한국 대중가요가 가장 융성했던 시기라 이야기합니다. 그시절 워낙 많은 훌륭한 스타가수들과 좋은 곡들이 나왔고, 특히 아이돌가수 주도의 두터운 팬덤층이 형성되어 이것이 대중가요계 전체에 엄청난 활력을 불어넣었기 때문입니다.

그 중에서도 2003년은 특히 많은 히트곡이 나왔던 한 해입니다. 이 당시에 왕성하게 활동하던 실력이 출중한 아티스트들이 워낙 많았고, 2002년 월드컵 흥행효과에 힘입어 많은 사람의 대중가요에 대한 소비가 엄청나게 늘었던 한 해였기 때문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이 때 히트한 곡들중 아직도 대중들의 머릿속에 잊혀지지 않고 불리우는 노래들도 많이 있습니다.





2003년 히트곡의 특징 중 특정 장르에 편중되지 않고 정말 다양한 장르의 히트곡들이 나왔다는 점입니다. 예를들어 브라운 아이드 소울의 열풍으로 R&B소울이 각광받기도 하였고, 비의 태양을 피하는 방법 덕분에 온동네 남정네들의 댄스열풍이 불기도 하였고, 임창정 소주한잔으로 온동네 노래방에 발라드가 울려퍼지기도 하였습니다. 이효리 10 Minutes은 등장하자마자 가요계를 평정해 버렸습니다. 이 모두 일이 같은해에 벌어진 일들입니다.
위 동영상을 통해 2003년 히트곡 베스트 30곡을 감상할 수 있습니다. 댄스, 발라드, 락, 힙합 등 특정장르에 대한 편중없이 그 해 최고의 인기를 끌었던 노래들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플레이시간이 총 2시간이라 긴시간 작업을 하거나 드라이브를 떠나는 분들이 부담없이 듣기에 좋을 것 같습니다. 그럼 좋은노래 편하게 감상하시길 바랍니다.
최근 덧글